전체 글 70

양평 수수카페, 힐링하기 좋은 카페

2022.12.10 양평 수수카페 산책하고, 마쉬멜로 구워먹고 앉아서 힐링할 수 있는 곳! 오랜만에 양평으로 놀러간 날, 멀미를 많이 하는 아이 때문에 조금이라도 차에 있는 시간을 줄이려고 아침 일찍 출발했어요. 너무 이른 아침이라 문 연 곳이 별로 없었는데 이 카페는 일찍 오픈해서 찾아 갔답니다. 크게 기대를 안하고 간 곳이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다음날에도 또 갔던 곳이에요!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10시 주차 - 주차공간 넓어요~ 주변 환경 - 부지가 넓어서 짧은 산책로도 있고 실외에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이 넓어요. - 불멍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아침10시에 갔을 때는 안되어 있었는데 다음날 오후 12시쯤 갔을 때는 불이 피워져 있었답니다.) - 마쉬멜로를 구워..

소소하게 2022.12.22

서울세계불꽃축제 We hope again!,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즐기기

2022.10.08 아이들과 불꽃축제를 보러 다녀왔다. 서울세계불꽃축제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불꽃쇼~! 아이들과 함께 즐겨요!! 그동안 코로나19로 사라졌다가 3년만에 돌아온 불꽃 축제였어요. 오래전에 한번 다녀왔던 기억을 되살려 이번엔 아이들과 함께 가기로 했답니다. 사람들이 너무 많아 아이를 데리고 즐기기에는 한계가 있었기 때문에 그동안 매번 패스했었는데, 아이들도 좀 많이 큰 것 같기도 하고 3년만에 하는 행사라 더 참여해보고 싶기도 해서 내린 큰 결정이였어요~! 행사일자 - 2022.10.08 13:00~22:50 장소 -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아이들이 놀기 좋게 여의도 물빛광장에서 돗자리 펴고 즐기고 있었는데 불꽃축제를 관람하기에는 명당은 아니었어요. 약간 실망이었지만 자리를 옮..

소소하게 2022.12.16

가평 오세르키즈풀빌라 다녀왔어요!

2022.09. 아이들과 함께 내친구 만나기 가평 오세르키즈풀빌라 아이 있는 친구들과 친목도모를 하고 싶을 때! 독채키즈풀빌라 (100평) - 침실 3 - 화장실 3(하나는 수영장 옆에 있어요) - 실내 수영장(미끄럼틀 있어요!) - 놀이시설 - 노래방(11시 되면 자동으로 정지 된답니다.) - 실내 바베큐 등 취사시설 - 입실 15시, 퇴실 11시 코로나 19 때문에 친구도 제대로 못 만났었는데 이번에 확진자가 많이 줄어서 한번 모임을 갖기로 했답니다. 저희는 아이들이 많아서 일반 팬션에서 모이기에는 무리가 있었어요. 그래서 찾아본 곳이 키즈풀빌라였어요. 이런 곳은 너무 가격이 비싸서 저희 가족만 가진 못했는데 친구들과 함께 모여서 가니까 부담이 좀 줄어 들었어요. 와보니 너무너무 좋았어요. 아이들도 ..

소소하게 2022.09.29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즐기기

2022.08. 아이들과 함께 오션월드 즐기기 홍천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입장료 - 오션월드 입장권은 카드할인도 많이 하고 할인행사하는 사이트가 엄청 많답니다. 저는 4인 패밀리 하이시즌 입장권 + 구명조끼 + 실외락커 포함에 108,900원에 다녀왔어요. 실외락커 미운영할 경우 실내락커 이용 요금이 없고, 실외락커 운영할 경우에 실내락커로 변경하려면 5,000원 추가 요금이 있다고 합니다. 실외락커는 엄청 사이즈가 작으니 짐이 많다면 실내락커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샤워실도 실외는 너무 좁고 사람이 많아서 저희는 룸에 가서 씻었어요. 저희는 인원이 좀 많아서 실외 방갈로를 이용했답니다. 가격대가 좀 비쌌지만 아이들 간식먹고 잠깐씩 쉬기에 좋았어요. 방갈로 가격은 160,000원..

소소하게 2022.09.21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타기

2022.08. 아이들과 함께 레일바이크! 강촌 레일파크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아이들과 함께 시간 보내기에 딱 좋아요!! 강촌레일파크는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경강레일바이크, 가평레일바이크로 나눠져 있어요. 주변에서 김유정역 레일바이크가 아이들과 타기에 제일 재밌다고 해서 가보았답니다. 운행시간 -9:00~17:30(동절기 9:00~16:30) 요금 -2인승 : 35,000원 -4인승 : 48,000원 *정가는 위 금액이지만 여러곳에서 할인된 요금으로 판매를 하고 있으니 한번 검색해 보시고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현장에서 표를 구매하셔도 되는데 저희는 혹시나 매진될까봐 미리 예매를 하고 갔답니다. 저희는 가는 길이 너무 밀려 탑승시간을 한번 조정 했어요. 시간 조정이 안될 거라 생각했는데 전화해보니 다..

소소하게 2022.09.15

홍대 해리포터 카페, 943 KING’S CROSS

2022.08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카페^^ 해리포터 카페 해리포터를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 가기 좋아요! - 홍대입구역 9번 출구에서 500m - 버스로 갈 경우, 버스정류장 서교동. 에서 내려서 190m - 주차장이 없어요! 아이들과 카페에 가면 사실 조금 눈치가 보이긴 해요. 공간이 좁기도 하고 아이들이 돌아다니면 그것도 신경 쓰이구요. 이 곳은 지하1층부터 4층까지 해리포터 카페라서 아이들이 돌아다니면서 사진도 찍을 수 있게 신기한 소품으로 꾸며놨어요~^^ 저희는 버스를 타고 갔는데 내려서 조금 걷다보면 딱 해리포터 카페다라고 느낄 수 있는 건물이 있답니다. 입구부터 커다란 빗자루가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굉장히 신기해하고 좋아해요! 1층 주문 하는 곳 벽을 지팡이 박스로 꾸며놨어요! 체스판 소품..

소소하게 2022.08.26

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관 다녀왔어요!

2022.08. 아이들과 함께 철도박물관! 철도박물관 우리나라 운송수단이자 생활수단인 철도의 역사에 대해 알 수 있어요! 입장료 - 개인: 어른 2,000원, 청소년/어린이 1,000원 - 단체: 어른 1,000원, 청소년/어린이 500원 운영시간 - 하절기(3-10월): 09:00-18:00(17:30 입장 마감) - 동절기(11-3월): 09:00-17:00(16:30 입장 마감) 주차 박물관 앞 주차장 이용, 무료 관람 전시실 실내와 실외로 나뉘어져 있고 실내 전시장에는 철도의 역사와 문화를, 실외 전시장에는 대통령특별동차 등등 기차 실물이 전시되어 있어요. 그리고 기차칸 휴게실이 있답니다. 철도박물관에 도착하면 입구부터 기차들이 전시되어 있어 건물 안부터 보기는 좀 불가하답니다. 아이들이 그냥 뛰..

소소하게 2022.08.22

세종대왕&이순신 전시관 다녀오기

2022.07.31 세종.충무공이야기 세종이야기, 충무공이야기 광화문 세종대왕 동상 아래에 전시관이 있어요~! 입장료 무료입니다. 운영시간 매일 10시~오후6시 30분 운영 매주 월요일 휴무 전시관 입구 세종대왕 동상 뒤쪽과 광화문역 2번 출구 근처에 전시관 입구가 있어요. 주차 광화문 D타워에 입점해 있는 식당이나 커피숍을 이용하면 2시간 무료 이용권을 준답니다. 그 이후는 10분당 천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세종문화회관 주차장은 전시관과 연결되어 있어요. 5분당 430원입니다~ 비가 엄청 많이 오던 날, 이순신 장군 영화를 감상하고 좀 더 깊이 있게 알고자 박물관을 찾라봤어요. 그러다 광화문 세종대왕 동상 아래에 전시관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한번 가보기로 했답니다. 비 내리는 날 아이들과..

소소하게 2022.08.12

서울 롯데월드 다녀왔어요~

2022.07.23 덥고 비도 왔지만 실내라 좋았어요~ 서울 롯데월드 아이들한테는 말이 필요 없는 곳이죠~!! 어른도 마찬가지랍니다. 덥고 지친 날 아이들과 실내로 어딘가 놀러가고 싶을 때 실내 놀이기구가 있는 롯데월드도 참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얼른 결제를 했답니다. 예상대로 그날 비도 왔고 습하고 후덥지근 해서 절대 실외에서는 10분도 버티기 힘든날이었는데, 다행히 실내에 에어컨이 빵빵하게 나와서 신나게 하루종일 놀다올 수 있었어요-! 저희는 오후 2시부터 밤 9시까지 놀았어요. 가기전부터 퍼레이드도 보고 오는 걸로 계획했고 아이들이 힘들어하면 빨리 오자 했는데, 역시나 아이들 체력이 이제는 우리보다 낫더라구요. 어른들이 먼저 집에 가자고 했답니다. 입장권 어느날 특가 떴을 때 결제 해서 어..

소소하게 2022.08.09

한국건강관리협회 기생충박물관 다녀오기

2022.07. 화곡동 기생충박물관 관람하기 “기생충”이라고 하면 너무 혐오스럽고 징그럽지만 기생충 연구를 위해 노력하지 않았다면 지금과 같이 위생적이지 않았을것 같아요. 아이들도 징그럽지만 기억에 충분히 남을만큼 볼거리들이 있어서 짧지만 좋은 시간 보내고 왔답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기생충 박물관 “국내 유일” 관람시간 -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후 관람(당일 예약자 현황에 따라 현장관람 가능) *한 타임에 최대 20인이므로 사전예약을 하고 가시는게 나을 것 같아요. *관람시간은 1시간으로 제한시간이 있어요. - 월~금요일 10:00, 11:00, 14:00, 15:00 - 토요일 10:00, 11:00, 13:00 - 휴관일 일요일 및 공휴일, 창립기념일(11월 7일) 입장료 - 무료 전시실 1층, 2층..